본문 바로가기

소비하기

소비요정 로맘, 재테크 시작하기.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하고 돈을 벌고 지금까지.

끊임없는 소비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아이가 태어나고 육아휴직을 하면서

둘이 벌어서 둘이 쓰다가

하나가 벌어서 넷이 나눠 써야 한다.

육아휴직을 한 지 1년 6개월이 넘어가면서

점점 생각하지 싫었던 알면서도 모른 척했던

'돈'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서 평생을 소비만 하며 살던 내가

정신 차리고 재테크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아 물론 단기간에 사람이 확 바뀔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

분명 소비도 해 나갈거고

(여기서의 소비란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물건들에 대한 소비다.)

후회도 하겠지만 내가 쓴 돈에 대해서 기록하고

또 이 돈에 대해서 공부도 해 나가려고 한다.

재테크를 시작하면서 공부하고 내가 성장하는 과정을

블로그에 남기려고 한다.

혼자 공부하고 체크하고 다시 돌아보고 하기 위해.

나는 할 수 있다.